본문 바로가기
개발/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주식]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만들기 - 4. Qt Designer 로 UI 구성하기

by sssinga 2021. 2. 6.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만들려면 일단 화면이 있어야겠죠 ? !

내 조건으로 걸러진 종목들을 눈으로 확인하고,

매수/매도 내역을 확인하고,

자동매매를 돌리는 중에 수동매매도 진행하려면 주문 버튼도 있어야 합니다!

 

 

 

 

요런 화면을 만들려고 합니다 ㅎㅎㅎ

콤보박스 푸시버튼 테이블뷰 등으로 이루어진 요 화면 !

아나콘다3에 있는 Qt Designer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Anaconda3 > Library > bin 으로 들어가서 'designer' 를 실행해줍니다.

 

 

 

 

 

필요한 템플릿을 클릭해서 생성해줍니다.

아에 빈 화면을 열고 싶다면 'Main Window'를 선택한 뒤 '생성' 눌러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위젯을 드래그앤드롭하여 창 위에 올려 UI를 구성해줍니다.

 

 

상단 메뉴들 중 폼을 클릭한 뒤 '미리보기'를 누르면 만든 창을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Ctrl + R 입니다.

 

 

 

 

 

 

 

 

콤보박스는 더블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목록을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객체의 이름과 속성은 Qt Designer 우측에 있는 객체 탐색기, 속성 편집기를 이용하여 수정이 가능합니다.

 

 

 

 

 

 

 

 

[ 저장 ] 

 

 

 

 

ui파일로 저장해줍니다.

 

 

 

 

 

메모장으로 열어보면 위와같이 저장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저 UI파일을 이용해서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생성할거에여

 

 

 

 

 

다음 스텝은 아래에서 !!

 

sssinga.tistory.com/92

 

[주식] 파이썬과 키움Open API를 이용한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 만들기

요거 사실 진짜 설명 잘해놓은 곳 많습니다. 다만 저는.. 파이썬의 파자도 모르는데, 게으르고 이해력이 딸리는데!!! 자동매매 프로그램 만들고싶다!!! 하는 저같은 사람들잌ㅋㅋㅋㅋ 빠르게 보

sssing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