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

[주식]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만들기 - 2. 키움Open API 설치

by sssinga 2021. 1. 22.

 

 

 

 

 

키움Open API 트레이딩 채널 접속

 

https://www.kiwoom.com/h/customer/download/VOpenApiInfoView

 

키움증권

키움 Open API+는 프로그램 개발 확장성을 고려하여 OCX 컨트롤로 제작 지원합니다. 사용자 편의에 따라 VB, 엑셀, 웹기반, MFC 등으로 프로그램 제작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요청 및 수신은 TR 서비스

www.kiwoom.com

 

 

접속하면 위 사진과 같이 친절하게 진행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차근차근 따라해볼게요.

 

순서대로 스텝 아래 버튼들을 누르면 그 때 그 때 필요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Step 1. 키움Open API 사용 신청

step 1 아래 '사용 신청하러가기' 버튼 클릭!

 

 

키움 Open API 이용 유의사항, 키움 Open API 사용자 계약서를 읽고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서비스 사용 등록' 버튼을 누르면

 

바로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처리결과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개인정보 수집 동의여부는 원하시는대로 하시면 되는데

저는 동의하고 갑니닷

해놔야 편할 것 같네여

 

 

다시 한 번 동의합니다 체크하고 사용 등록 버튼을 눌러보니

위와 같이 '기등록된 내역이 존재합니다.' 라고 뜨네요

잘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tep 2. 키움Open API 모듈 다운로드

 

 

'키움 Open API+ 모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설치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다음다음설치다음당므당므확인다음설치다음

사실 세 번 정도 누르고 기다리면 됩니다

 

 

 

 

 

 

 

Step 3. OCX 탑재 프로그램 제작

 

 

 

KOA Studio가 뭔지는 '개발가이드 바로가기' 눌러서 확인해보시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간단히는 API의 입/출력값 및 동작 확인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KOA Studio로 테스트해보기 위해서는 일단 모의투자 신청을 해야합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https://www1.kiwoom.com/h/mock/ordinary/VMockTotalMHOMEView

 

제 29회 키움증권 대학생 모투대회

참가만 해도 맥도날드 초코선데이 증정!장학금, 인턴십, 주식 추첨까지 모야호~

www.kiwoom.com

 

 

 

 

 

그리고 KOA Studio 설치 후 실행해주세요!

 

좌측 상단 메뉴 탭에서 파일 클릭하신 뒤 'Open API 접속' 클릭!

 

로그인해주시고 간단한 동작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1. 좌측 하단에 'TR목록' 탭 클릭

2. opt10001 : 주식기본정보요청 클릭

3. 우측 종목코드에 원하는 종목코드 입력 후 바로 위에 '조회' 버튼 클릭

4. 아래에 입력한 종목의 기본정보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애증의 종목 디피씨로 해봤어여..하..

 

 

 

 

 

 

 

 

 

키움Open API 개발가이드

상단에 있는 트레이딩 채널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kiwoom_openapi_plus_devguide_ver_1.5.pdf
2.16MB

 

 

 

 

 

 

 

 

 

아래 게시글에서 다음 스텝을 확인해주세여!

 

sssinga.tistory.com/92?category=916472

 

[주식] 파이썬과 키움Open API를 이용한 주식자동매매 프로그램 만들기

Why? 내 심리가 매매 패턴을 흔드는 위험이 사라져 더욱 안정적인 매매가 가능 그 외는 써보고 추가할게염..ㅎ 목차 1. 관련 프로그램 설치  ㄱ. 아나콘다(파이썬 인터프리터) : sssinga.tistory.com/87  

sssing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