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etc

[주식] 시간외거래 시간, 방법 (장전시간외, 장후시간외, 시간외단일가)

by sssinga 2021. 2. 17.

 

 

 

시간외거래는 왜 하느냐 ?

장 마감되고 공시나 기사가 뜨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그로 인해 내일 정규장때 주가가 폭락or폭등할 것 같다 싶은 경우

조금이라도 더 손해를 줄이거나 이득을 보기 위해 미리 매매를 하기 위함입니다.

 

 

 

 

주식 정규시간 외에 거래하는 시간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시간외 종가

 : 장전 시간외 종가 거래와 장후 시간외 종가 거래로 나뉩니다. 하는 방법은....

  제가 들고 있는 거래정지 된 종목으로 보여드릴게여 .....^-T

 

 

 

주식 주문 탭으로 이동합니다. 매수, 매도 원하는 탭 클릭하시고!

'기타주문'을 눌러서 쭈우우우욱 내려보시면

장전시간외, 장후시간외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

 

장전 시간외 종가, 장후 시간외 종가 주문은 금액은 따로 지정할 수 없고 수량만 지정이 가능합니다.

수량만 지정이 가능하고 금액과 시간은 맨 위에 적힌 표대로 아래와 같습니다.

 

장전 시간외 종가 : 전일 종가로 거래 / 8:30 ~ 8:40

장후 시간외 종가 : 당일 종가로 거래 / 15:40 ~ 16:00

 

 

예를 들어, 내가 장전 시간외로 어떤 종목 100주를 매수하고 싶다.

하면 기타주문 '장전시간외' 클릭 후 수량 100주를 지정한 후 매수 주문을 넣습니다

금액은 지정이 불가능하며 자동으로 전일 종가로 주문이 들어갑니다.

 

그~ 런데 장전 시간외로 아무도 매도 주문을 넣지 않는다? 그러면 체결이 되지 않습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인가여?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그렇습니다. 누군가 장전 시간외 매도 주문을 넣어 놓은 게 있다면

제가 매수주문 넣자마자 체결이 되겠죵?

 

그리고 장전시간외, 장후시간외가 끝나는 8:40, 16:00 까지 미체결 된 주문이 있다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자동으로 내일로 연장되지 않습니다!

 

 

 

 

 

 

 

 

 

 

 

 

 

 

 

2. 시간외 단일가

 : 16~18시 동안 10분 단위로 체결, 당일 종가대비 +-10% 가격으로 거래

 

정규 장에서는 상한가, 하한가가 +30%, -30% 이죵?

시간외에서는 상한가, 하한가가 +10%, -10% 입니다.

 

 

 

 

 

 

 

 

 

 

 

일단 장전,장후 시간외 거래와 동일하게 '기타주문'을 클릭하여 '시간외단일가'를 선택합니다.

매매할 금액과 수량을 지정한 뒤 주문을 넣습니다.

쌍방울 1주 665원에 매수주문을 넣었습니다.

50분 30초에 주문을 넣어섴ㅋㅋㅋㅋ 5시에 체결 될 예정입니다.

10분에 한 번 씩 체결되기 때문입니닷!

4:10, 4:20, 4:30 ... ~ 6:00 요렇게요!

 

오른쪽 사진에 빨간 동그라미는 이전에 체결 된 체결가, 체결량 입니다.

사진을 캡쳐한 때가 50분이었으니 아마 4:40분에 체결 된 가격과 수량일거에여!

 

 

미체결내역에도 제가 넣은 주문이 확인됩니다.

 

 

 

 

 

 

 

 

 

 

 

 

5시가 되고 주문이 체결되었다는 문자가 날라옵니다.

어?????? 아니 왜 664원에 체결됐지??????

 

제가 665원에 매수 주문을 넣었지만 664원에 매도 주문이 더 많았기에 664원으로 체결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665원에 10주를 매수 주문을 넣어도,

664원에 매도 주문이 10주 이상이 걸려 있으면

주문은 664원에 체결이 되고, 그 시간의 체결가는 664원으로 결정되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