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각종정보

2020년 AT자격시험 (TAT, FAT) 시험일정/기출문제/합격률/교육용 프로그램 다운로드

by sssinga 2019. 12. 27.

 

 

 

 

 

 

이얏 !!!!!!!!!!!!!!!!!!!!!!!!!!!!!!!!!!

이전 직장에서 영업지원을 하다가 회계팀에 가게 되었고,

회계 관련 지식이 전무했던 터라, 자격증을 목표로 공부를 시작했다.

전산회계 1급이랑 TAT2급을 취득했땅 !!!

큰 이유는 없고 그냥 동네에서 하는 수업이 저렇게 두 종류였어가지고 ㅋㅋㅋ

그런데 시험을 봐보니 AT 자격시험이 훨씬 잘 맞아서..

실제로 AT 자격시험이 난이도가 조금 더 낮다고도 하더라 ㅋㅋㅋㅋ

아무튼 세무 1급도 AT자격시험으로 취득해야지!! 라고 생각했고!! TAT2급때랑 동일한 교재를 구매했고!!

퇴사를 했다 ㅎ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무튼 직무를 바꾸고 새로운 길을 가고 있는데..

그래서 이제 요 시험 볼 일도 없겠구나 ㅎ ㅎ 했는데

내 일 특성상!! 세무쪽 공부가 약간 필요하기도 하고 ㅎㅎ

사놓은 책도 아깝고 ㅎㅎㅎㅎ

TAT2급 공부할 때 쫌 재밌기도 했곸ㅋㅋㅋ 해서

TAT1급을 도전해보려고 한당 !-!

 

 

 

 

 

1. 2020년 시험일정

AT자격시험 2020년 일정

 

시험이 많아서 조타..허힣

전산회계 전산세무도 있어서 일정 관련 부담은 없는 게 참 좋다!!

합격자발표까지 시간 오래 걸리는 건 쫄려서 싫다ㅏ흑흐ㅡ규ㅠㅠ

 

9시!! 딱좋다

개인적으로 시험은 빠를수록 좋다..

후딱 해치우고 코노가는게 체거..

 

 

 

 

 

 

 

2. 합격률

 

2019년 AT자격시험 합격률

 

 

와... 나 막 시험볼때보다 쪼끔 낮아진 것 같다

TAT1급... 뭐지 3번에 한 번 씩 개어렵나..?

12퍼는 뭐지 진짴ㅋㅋㅋㅋ 저런 날은 진짜 꼭꼭 피할 수 있기를..

 

이전 회사 회계팀 팀장이 전산세무1급 딸 정도면 세무사 1차도 패스할 수 있다고 했는데

막 학원 선생님이 세무사 공부하다 접으셨다고 얘기하니까

그사람 전산세무 1급은 땄대? 이러고 무시하고 그랬는뎈ㅋㅋㅋㅋㅋㅋ

단순히 합격률만 보고 오류를 범하신게 아닐까 싶기도..

본인이 따려다 자꾸 실패하셔서 합리화 하고 싶었던 걸 수도 있고

 

암튼 그만큼 생각보다... 합격률이 진짜 낮긴 하다 ㅋㅋㅋㅋ 12퍼인 적도 있었다니 크..

근데 사실 합격률은 시험 난이도가 어느정도구나 하고 넘어가면 되는거라고 생각한당

빡세게 해야게따 !!!!!

 

 

 

 

 

 

 

3. 기출문제 / 교육용 프로그램 다운로드 / 교재 등등

 

 

저~기 위에 탭들 중에 '고객센터>자료실' 들어가면

자격증 준비에 필요한 모든 자료들이 있다 !!

교육용 프로그램은 회원가입하면 바로 다운로드 가능하니 가입해서 ㄱㄱ 하면 되고!

기출문제도 꼭꼭 다 풀어보고 가세영 !!

나드 TAT2급은 전산회계1급 딴 다음주에 바로 시험 봤는데,

수업은 한두주? 듣고 바로 시험이라 많이 공부하진 못했는데 기출문제를 여러번 돌려서 붙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당

근데 사실 회계1급이랑 세무2급은 많이들 같이 보더랔ㅋㅋㅋㅋ

세무 2급에 뭐만 쪼끔 추가되는 정도라 비슷해서.. 뭐였는지는 까먹음..ㅎㅎ헤헤...

 

아직도 기억나는 건 원재료 입력할 때 적요 꼭 넣어주라곸ㅋㅋㅋㅋㅋ

시험 끝나고 친구랑 통화하다가 적요를 넣었는지 아닌지 기억이 안나서..

집가서 시험지에 적어놓은 거 확인해보려고 친구한테 원재료 적요 라고 좀 카톡으로 보내놔주라!! 했더니

원재료: 저기요....

이렇게 보내놨던 기억이 난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나는 ㅎ-ㅎ TAT2급 때 보고 책이 잘 돼 있다고 생각했어가지고

교재는 I CAN TAT1급 으로 구매했따

책 개두꺼어...

공부 시작하기 전에 바로 분권 때린다 !!!!!!

 

 

 

 

아예 베이스가 없다면 학원을 추천하고.. 얘네는 국비지원 학원이 워낙 많아서 무리 없을듯 !!

학원 도저히 갈 시간이 없다.. 하면

전산회계/세무 공부해봤다 하면 모를 수 없는 !! 박쌤!!!

요 강의 추천추천 ㅋㅋㅋ 네이버 카페였나 가면 교재도 팔더라

나는 교재가 있었어가지고 있는거로 해땅..

https://www.youtube.com/channel/UClPb8w5UQ6_ErFmKxkD8new

 

박쌤 전산회계

 

www.youtube.com

 

암튼 베이스도 있다 ! 공부 쩜만하면 붙을 수 있을 것 같다! 하면

기출만 돌리시면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을 것 같스빈당!!!!

는 세무2급까지 얘기

1급은 안봐봐서...모르게따 근데 개어려울거가따 흐긓ㄱ....

 

 

빠띵빠띵ㅇ!!!!

 

 

 

 

+

자세한 정보는 아래 한국공인회계사회 AT 자격시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여 !!

at.kicpa.or.kr/

 

한국공인회계사회 AT자격시험 FAT1급, FAT2급, TAT1급, TAT2급, 회계실무, 세무실무

 

at.kicpa.or.kr

 

 

 

 

댓글